A, B, C만 알아도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다.
소프트웨어 중점 대학을 육성하고 자연계, 인문계를 비롯한 전 대학생을 대상으로 프로그래밍 강좌를 개설하는 시기에 맞춰 출간된 이 책은 대학생 입문자의 눈높이에서 영문자만 알아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프로그래밍 입문서라 할 수 있다.
파이썬은 일반인이 배우기 가장 쉬운 언어로 꼽히며 전 세계 대학에서 비전공자에게 가장 먼저 가르치는 언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 책으로 스스로 코드를 만들어 프로그램을 제작하고 컴퓨터를 제어해보자.
* 본 도서는 케임브리지 출판의 <Coding Club> 시리즈의 번역서로 한빛미디어에서 번역 출간한 <코딩 클럽 LV 1: 모두를 위한 파이썬 기초>, <코딩 클럽 LV 2: 본격 파이썬 입문>, <코딩 클럽 LV 3: 제대로 된 앱 만들기>를 합본한 것입니다.
★ 누구를 위한 책인가?
이 책은 융합형 인재를 요구하는 시대의 흐름에 발맞춰 전공자는 아니지만, 프로그래밍에 대한 기초적 소양을 키우고자 하는 학부생을 대상으로 한다. 프로그래밍에 대한 모든 것을 다루지는 않지만, 프로그래밍의 기본 개념과 주요 요소를 흥미롭게 익힐 수 있기에 강의용 교재뿐만 아니라 자습용으로도 적합한 도서이다.
★ 왜 이 책으로 배워야 하나?
이 책은 금방 만들 수 있는 소규모 프로젝트를 따라 할 수 있으며 동시에 빼놓지 않고 중요한 원리를 설명한다. 이 책을 통해 프로그램을 작성하는 방법뿐 아니라 설계하는 방법도 배울 수 있으며 또한 좋은 프로그래밍 습관에 관해서도 빼놓지 않고 이야기하고 있다.
★ 무엇이 필요한가?
파이썬 3.x 버전을 사용하고 있으며 http://www.python.org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