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뇌를 자극하는 C++ 프로그래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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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4

(p.54 && p.287)

방금 전의 오류 메시지와 토시하나 틀리지 않은 오류 메시지다
-> 방금 전의 오류 메시지와 토씨 하나 틀리지 않은 오류 메시지다

2014-05-0714
60

(p 60 예제 4-7의 16번째 줄에서)

16 int abcdefghijklmnopqrstuvwxyz1abcdefghijklmnopqrstuvwxyz1  abcdefghijk1  mnopqrstuvwxyz3;
-->
16 int abcdefghijklmnopqrstuvwxyz1abcdefghijklmnopqrstuvwxyz1,  abcdefghijk2,  mnopqrstuvwxyz3;

숫자 표시가 잘못되고 가장 중요한 쉼표(,)가 빠진 것 같은데요.
==>
확인 중

2006-10-251
572

(p 72 네번째 문단 셋째줄)

다시말해서 int는 short int와 같은 의미다.
-> short int 를 signed int라고 해야 함.

(확인중)

2007-02-072
74

(p 74의 8번째 줄)

만약 더 큰 수고 음수가...
==>
만약 더 큰 수가 음수가...

2006-10-251
76

(p.76과 p.77에 오자)

1. p.76 그림 5-3 밑으로 8번째 줄 -> n비트 부분

    n비트 = 2 * 2 * ...... * 2 = 2n가지 상태를 2^n가지 상태로 수정되어야 함

2. p.77 4번째와 7번째 줄

   (1) n비트는 2n개의 상태 -> n비트는 2^n개의 상태로
        16비트는 216개의 상태 -> 2^16개의 상태로
   (2) 같은 방식으로 계산하면 232 -> 2^32로 수정 되어야 함
==>
확인 중

2006-10-251
577

(p 77 두번째 문단 첫째줄, 세번째 문단 첫째줄)

n비트는 2n개의 상태 -> 2^n 개의 상태로...
16비트는 216개의 상태 -> 2^16개의 상태로...

같은 방식으로 계산하면 232, -> 2^32 로...

2007-02-072
577

((p77) 두번째 문단 첮째줄)

16비트는 216개의 상태를 가진다. 216은 65536 이므로

-> 16비트는 2^16개의 상태를 가진다. 2^16은 65536 이므로


P82 마지막부분에

1.23E0 = 1.23 X 100 = 1.23    을
-> 1,23E0 = 1.23 X 10^0 = 1.23

2006-12-302
582

(p 82 그림5-10 아래부분)

1.23 x 100 을 1.23 x 10^0 으로...
1.23 x 102 을 1.23 x 10^2 으로...

2007-02-072
91

(91P [표 5-2])

표 가장 아래
coid | "void" -> void | "void"가 아닐가 하네요.
==>
확인완료

2006-10-251
110

(110P 9번째 줄)

01    bool ok;
 02    k=age<=19;   ->   02    ok=age<=19 인듯 하네요.
==>
01    bool ok;
02    ok=age<=19;

2006-10-251
123

(p 123 밑에서 2번째 줄)

un signed int로 .. ---> unsigned int로 ..
확인 부탁드립니다.
==>
확인완료(2006년 9월 5일)

2006-10-251
125

(p 125에 탈자가 있습니다.)

"그래서 R과 B는 2^5 단계의 밝기를 표현할 수 있고, G는 2^6 단계의 밝기를 표현할 수 있다." --->

"그래서 R과 B는 2^5-1 단계의 밝기를 표현할 수 있고, G는 2^6-1 단계의 밝기를 표현할 수 있다."
==>
문의하신 내용은 탈자가 아니라, 맞는 내용입니다.

다음 URL에 저자의 설명이 있습니다.
http://www.hanbitbook.co.kr/board/view.php?ma_id=3933&mcf_id=39

감사합니다.

2006-10-251
131

(p 131 두 번째 줄에서 공간을 없이했습니다)

"결과적으로 color_te  mp"  --> "결과적으로 color_temp"을 공간을 없이했습니다.
==>
확인완료(2006년 9월 5일)

2006-10-251
6136

((p136) 두번째 문단 셋째줄)

" 그래서 B--나 D--는 계산 전의 ~~~ "
--> "그래서 B++나 D--는 계산 전의 ~~~ "

2007-03-222
7169

(169)

예제 7-27의 'for의 사용' 예에서...

14번째줄의 i의 사용시 선언되지 않은 식별자로 경고가 뜸...

2008-04-233
7173

(172)

for(int i=1; i<=10; ++i) --> 


int i = 1;

for(i<=10; ++i)로 변경

2008-01-214
174

(p.174 (소스코드 라인 15), p. 180 (문제 3번))

1. p. 174 (소스코드 라인 15번째 줄)

" " = "부분을 " = "로 수정되어야 함

2. p. 180 (이것만은 알고 갑시다 - 문제 3번)

int factorial = 1;
for(int i = 1; i<=5; ++i)
{
   sum *= i;      <-- 이 부분에 sum을 factorial로 수정되어야 함
}
==>
확인 완료

2006-10-251
182

(p 182 맨 아래)

"소소 코드를 보려면"
==>
"소스 코드를 보려면"

2006-10-251
191

(191p 65행)

TotalAve = S1 Ave; -> TotalAve=S1_Ave; 가 아닐지
==>
확인 완료

2006-10-251
202

((p 202) 예제 9-3의 20번째 줄 오른쪽 부근)

kore_scores[i]처럼 ..---> kor_scores[i]처럼 ..

확인 부탁드립니다.
==>
확인 완료(2006년 9월 17일): 2쇄엔 반영 안 됨

2006-10-251
205

(p 205 아래에서 3번째줄.)

생각하는 시간을 갖어보자.
==>
생각하는 시간을 가져보자.

2006-10-251
237

(237p 밑에서 2번째 줄)

그리고 10번째 줄에 의해서 -> 그래서 13번째 줄에 의해서가 아닐지...
==>
확인완료

2006-10-251
237

(237p 밑에서 4번째 줄)

07번째 줄에 의해서 -> 10번째 줄에 의해서가 아닐지...
==>
확인완료

2006-10-251
11249

(p.248, p.249 예제 11-7, 예제 11-8)

예제 11-7과 예제 11-8에 동일하게 나오는 아래 구문은
if (!p)
  *p = 30;
다음과 같이 변경되어야 합니다.
if (p)
  *p = 30;

그리고, 예제 11-7에 나오는 15, 16줄 설명도 마찬가지로
"!p는 0 != p와 동일한 표현이므로..." 에서
"p는 0 != p와 동일한 표현이므로.." 로 수정되어야 합니다.

2010-07-267
8487

(487.p 예제 19-3의..)

안녕하세요.

487.p 예제 19-3의 96번부터 109번까지 들여쓰기가 안 돼 있습니다.

그리고 485.p  예제 19-1의 19번에 오른쪽에 AX_STUDENTS  ---> MAX_STUDENTS로 고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확인중)

2007-03-023
535

((p 535) 예제 [21-2] 29)

//pt1, p2 의 내용을 출력한다.



//pt1, pt2 의 내용을 출력한다.
==>
확인 완료(2006년 9월 20일): 2쇄 반영 안 됨

2006-10-251
21539

(539)

void Print() -->

void Print(); 로 

2008-01-284
21549

(p.549 밑에서 다섯 번째줄)

pt3의 값도 pt2의 값과 동일하다. ---> pt3의 값도 pt1의 값과 동일하다. 

(확인중)

2007-04-042
21565

(565)

void AccessAllMembers() -->

void AccessAllMembers(); 로

2008-01-304
21579

(21장 579페이지)

stduent1
==>
student1로 수정

2008-08-014
21589

(589, 591, 593)

class Point
{
public:
     // 멤버 함수
로 모두 수정.

2008-01-301
22632

(22장 예제22-1(p632,633))

오탈자 내용  사각형의 각변 길이를 구하는데 +1이 들어갈 이유 없음
p632 43line
return (_bottomRight.GetX() - _topLeft.GetX()+1);
=>return (_bottomRight.GetX() - _topLeft.GetX());

p633 49line
return (_bottomRight.GetY() - _topLeft.GetY()+1);
=>return (_bottomRight.GetY() - _topLeft.GetY());

------------------

안녕하세요 이현창입니다.

지적해 주신 내용은 타당합니다. 수학용 라이브러리를 만드는 것이라면
말씀하신 대로 구현하는 것이 올바르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래픽 라이브러리를 만드는 것이라면 현재의 코드도 타당합니다. 

즉, 목적에 따라 구현이 다를 수 있는 것인데요,
이 책에서 Rect 클래스의 명확한 용도를 밝히고 있지 않기 때문에
어느 쪽이 완전히 옳다라고 말하기는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현재의 소스 코드로도 원하는 내용 전달이 가능하므로
수정하지 않는 것이 좋겠다고 판단했습니다.

귀한 시간 내어 피드백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2009-08-108
22646

(3부 22장 646페이지)

3부 22장 646페이지  
첫문장 "새로운 멤버를 추가할 수도 있 부모 클래스에 이미"

추가할 수도 있 -> 

추가할 수도 있고  

2008-08-133
24709

(709)

MyExample.h --> MyException.h 로

2008-02-044
24729

(729)

visual studio 2005에서 0xfffffff0가 너무 커서 컴파일이 되지 않는다면  

char* p = new char[0xfffffff0]를 char* p = new char[0x7fffffff]로 수정

2008-02-044
27811

((p811) Complex클래스)

Imaginary함수에서 return값이 잘못된거 같네요.

imaginary를 리턴해줘야하는데, real값을 리턴해주고 있습니다.

(확인중)

2007-01-192
920

(p 920 밑에서 4번째 줄과 p 921 위에서 3번째 줄)

p 920 밑에서 4번째 줄
"-     1 감소 후치 연산 ---> --   1 감소 후치 연산"
==>
p 921 위에서 3번째 줄
"--    1 감소 후치 연산 ---> --   1 감소 전치 연산

2006-10-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