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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 디자인은 과학이다!

한빛아카데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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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7-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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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변소현

8,243

IT CookBook, 모바일 UI/UX 디자인 실무

한빛아카데미

앱을 개발할 때 iOS용과 안드로이드용으로 나누어 개발하듯이 앱 디자인을 할 때도 iOS용과 안드로이드용으로 나누어 디자인합니다. 가령 아이콘 하나를 만들더라도 안드로이드는 굵은 선에 닫힌 면 안쪽을 단색으로 채우고 iOS는 가는 선으로만 만듭니다.  

 

fig1.jpg

 

앱 디자인을 할 때는 사용자의 편의성도 고려합니다. 모바일 기기는 화면 크기에 제약이 있으므로 이를 극복하기 위해 복잡한 것을 단순하게 만듭니다. 또한 사용자가 무의식적으로 하는 행동의 규칙을 파악하여 그에 맞는 디자인을 합니다. 예를 들어 그리드 리스트의 초기 화면에 오버플로 콘텐츠가 존재한다면 타일을 잘라서 아래에 콘텐츠가 더 있다는 표시를 해줍니다. 만약 디자이너가 이러한 사실을 모른 채 아래 그림의 오른쪽 같이 디자인했다면 사용자는 리스트를 아래로 내려 보지 않겠지요. 

 

fig2.jpg

 

앱 디자인은 창의적인 작업이기 전에 과학입니다. 예쁘고, 보기 좋고, 멋진 결과물을 만드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에 앞서 모바일 운영체제(iOS, 안드로이드)별 가이드라인을 따르면서 사용자의 편의성을 충족시키는 디자인을 하는 것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아래 사이트에 접속하면 모바일 운영체제별 디자인 가이드라인을 열람할 수 있습니다. 이 자료는 유용하긴 하지만 당장 어디서부터 어떻게 활용해야할지 몰라 막막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이 책은 애플의 iOS와 구글의 안드로이드 개발자 가이드 문서를 분석하여 다양한 사례와 함께 설명하고 실제 만들어 볼 수 있도록 포토샵 예제를 제공합니다. 전문적으로 모바일 디자인을 배우고자 하는 예비 디자이너와 웹 디자인에서 모바일 디자인으로 넘어가는 현직 디자이너에게 실무적으로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한 UI/UX 디자인에 관심이 있는 일반 독자에게도 유용한 실전 지침서가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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